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Dept. of Social Welfare

지역과 세계가 필요로 하는 전문사회복지인력 양성

사회복지학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X

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 체계

창신대학교 교육체계
비전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교육목적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인재상
윤리적 봉사인 창의적 전문인 실천적 혁신인
핵심역량 인성 창의융합 소통 글로컬 디지털
사회복지학과 전공교육체계
교육목표 클라이언트의 문제상황과 요구에 적합한 복지제공 가능한 사회복지 인재양성
인재상 맞춤형 복지지원 전문가 데이터 기반 복지정책 개발자 직업윤리준수 사회적 가치 실천인
전공역량 공감적 소통능력 문제 해결능력 데이터 활용능력 복지 실천능력 직업윤리 지역 이해능력
전공역량정의 전공역량 정의
공감적 소통능력 클라이언트의 상황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욕구파악능력
문제해결능력 문제에 대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한 대안 모색능력
데이터활용능력 과학적인 정보의 수집-분석-평가를통한 사회복지 활용능력
복지실천능력 사회복지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태도 및 실천능력
직업윤리 사회복지사로서 준수해야할 윤리 규범을 이해하고 실천하려는 자세
지역이해능력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복지의 기본가치와 윤리를 위한 역량

이수체계도

직업진로 사회복지사, 사회복지공무원
전공역량 공감적소통능력 데이터활용능력 직업윤리
문제해결능력 복지실천능력 지역이해능력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명
4학년 전공 국제사회복지와인권, 사회복지시설운영론, 4차혁명과사회복지정보,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법제와실천
3학년 전공 정신건강사회복지론, 장애인복지, 노인복지, 가족상담및치료,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사례관리, 사회복지실무, 자료분석론, 사회복지조사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2학년 전공 가족복지론,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정신건강론, 사회문제론, 사회복지현장의이해, 사회보장론, 의료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행정론
1학년 전공 여성복지론,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사회복지역사, 사회복지개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맟춤형진로설계Ⅰ,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