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 체계
창신대학교 교육체계 | ||||||||
---|---|---|---|---|---|---|---|---|
비전 |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 |||||||
교육목적 |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 |||||||
인재상 |
|
|||||||
핵심역량 | 인성 | 창의융합 | 소통 | 글로컬 | 디지털 |
사회복지학과 전공교육체계 | ||||||
---|---|---|---|---|---|---|
교육목표 | 클라이언트의 문제상황과 요구에 적합한 복지제공 가능한 사회복지 인재양성 | |||||
인재상 | 맞춤형 복지지원 전문가 | 데이터 기반 복지정책 개발자 | 직업윤리준수 사회적 가치 실천인 | |||
전공역량 | 공감적 소통능력 | 문제 해결능력 | 데이터 활용능력 | 복지 실천능력 | 직업윤리 | 지역 이해능력 |
전공역량정의 | 전공역량 | 정의 |
---|---|---|
공감적 소통능력 | 클라이언트의 상황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욕구파악능력 | |
문제해결능력 | 문제에 대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한 대안 모색능력 | |
데이터활용능력 | 과학적인 정보의 수집-분석-평가를통한 사회복지 활용능력 | |
복지실천능력 | 사회복지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태도 및 실천능력 | |
직업윤리 | 사회복지사로서 준수해야할 윤리 규범을 이해하고 실천하려는 자세 | |
지역이해능력 |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복지의 기본가치와 윤리를 위한 역량 |
이수체계도
직업진로 | 사회복지사, 사회복지공무원 |
---|
전공역량 | 공감적소통능력 | 데이터활용능력 | 직업윤리 |
---|---|---|---|
문제해결능력 | 복지실천능력 | 지역이해능력 |
학년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
4학년 | 전공 | 국제사회복지와인권, 사회복지시설운영론, 4차혁명과사회복지정보,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3학년 | 전공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장애인복지, 노인복지, 가족상담및치료,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사례관리, 사회복지실무, 자료분석론, 사회복지조사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
---|
2학년 | 전공 | 가족복지론,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정신건강론, 사회문제론, 사회복지현장의이해, 사회보장론, 의료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행정론 |
---|
1학년 | 전공 | 여성복지론,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사회복지역사, 사회복지개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맟춤형진로설계Ⅰ,Ⅱ |
---|